불편신고엽서 미비치 및 호텔 이용 만족 평가 미실시 시 등급불가
평가항목 | 등급 | 업종별 현장평가 배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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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호텔업 | 한국전통호텔업 | 가족호텔업 | 소형호텔업 | 의료관광호텔업 | 수상관광호텔업 | ||
2. 객실 및 욕실부문 다. 객실의 안락도 및 편의성 고객 모니터링 시스템 ※ 객실 내 불편신고엽서 비치 및 호텔 이용 만족 평가 여부 ※ 불편신고엽서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관광안내전화(1330) 홍보물, 불편신고엽서 인정 ※ 온라인으로 호텔 이용 만족 평가를 실시하는 경우 증빙 자료가 확인되면 인정 |
1~2성 | 15점 | 5점 | - | 10점 | 호텔업 등급결정업무 위탁 및 등급결정에 관한 요령, 개정 중 |
호텔업 등급결정업무 위탁 및 등급결정에 관한 요령, 개정 중 |
3성 | 8점 | ||||||
4성 | 6점 | ||||||
5성 | 6점 |
내·외국인의 관광불편사항 및 관광발전 건의를 통해 쾌적한 관광환경조성과 수용태세를 개선하기 위하여 관광불편신고 안내문 및 엽서를 제작하여 한국관광공사에서 배포
배포대상 : 관광 관련 협회, 관광 관련 숙박업소, 관광안내소 등
신청방법 : 아래 양식 작성 후 팩스(033-738-3734) 또는 이메일(tourcom@knto.or.kr)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