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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자 휴대폰과 메일로 안내문자 및 메일이 발송되오니,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호텔업등급결정사업 홈페이지(www.hotelrating.or.kr 이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공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① 본 약관은 공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공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공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④ 공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하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② 회원 : 공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③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공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⑤ 회원탈퇴 : 회원이 회원가입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4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신청하려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공사는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됩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할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공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자발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경우, 공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공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제공되는 정보를 허위의 정보로 변경하는 등 공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④ 관련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공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공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공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공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공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공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공사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나 업무상.운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공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1. 공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공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4장 의무 및 책임

    제10조 (공사의 의무)

    1. 공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공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공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공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공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공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공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공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2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공사는 서비스 내에 게재할 권리를 갖습니다.
    2. 공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④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⑤ 공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⑦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⑧ 타 회원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⑨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책임제한)

    1. 공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공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공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공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16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수집∙활용에 관한 동의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공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 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수수료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마. 기타
    공사 규정 및 사업에 따른 필수 정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공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ID(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생년월일/성별, 사업장소재지(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대표메일, 담당자명/직급, 담당자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

    나. 호텔 등급결정 신청
    (신청인정보) 사업자(법인)명, 대표자명, 대표자 생년월일/성별, 주소,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
    (호텔 현황) 상호 또는 명칭(국문/영문), 업종, 관광사업등록증 발급번호/발급일자/발급처/영업장소재지, 호텔 대표번호/팩스번호/대표메일, 현재등급, 현재등급결정일, 신청등급결정일

    다. 수수료 결제 정보
    (세금계산서 발행)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환불계좌정보) 거래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라. 기타
    공사는 서비스 개선목적을 위하여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OS', '방문 일시', 'IP' 항목을 자동수집ㆍ이용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기간)

    공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1조의 처리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이 공사의 홈페이지 회원탈퇴 시까지
    다만, 관련 법령에 따른 수사/조사가 진행 중이거나 공사와 분쟁 중에 있는 경우 또는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관계가 잔존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나. 민원사무 처리 : 해당 민원사무 처리 종료 시까지
    다만, 부정거래의 배제 등 공사 방침에 의한 보존이 필요한 경우에는 민원사무 처리 종료 이후 5년이 경과할 때까지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등 :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 및 요금결제ㆍ정산 완료 시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기간 종료 시까지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3년
    ④ 접속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 보존기간 : 3개월
    ⑤ 부정거래기록
    -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공사 방침에 의한 보존
    - 보존 기간 : 5년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회원 탈퇴 또는 마케팅 활용에 대한 동의 철회 시까지

    마. 기타
    이용자가 동의를 철회하거나 해당 사무처리 종료 시까지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공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정한 처리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가. 호텔업등급결정사업 사이트(www.hotelrating.or.kr)의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 상세
    위탁 받는 자(수탁자) (주)시드아이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 운영관리 및 회원정보 관리 보호를 위한 기술적 처리
    - 호텔업 등급결정 신청 처리의 기술적 처리 지원
    - 온라인 민원사무 처리의 기술적 처리 지원
    - 정보서비스 이용 촉진을 위한 통계분석 등 기술적 처리 지원
    - 기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조치 및 관리 지원

    나. 호텔업등급결정사업 사이트(www.hotelrating.or.kr)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공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공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또는 삭제요구 공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처리정지 요구

    제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이하 “ID등”)을 타인에게 양도.대여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용자가 ID등을 분실하거나 로그인 상태에서 자리를 비우는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공사가 해킹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선량한 관리자로서 취해야 할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의무를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라우저 자체의 취약점이나 관계법령에 의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공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결제 시 이용자 자격상실과 함께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라. 이용자는 공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마.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가. 공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제2조에서 정한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개인정보처리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나.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 공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1년 동안 재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단,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팩스.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라. 공사는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가. 쿠키의 사용 목적
    ① 공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고객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공사는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공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①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영역에 대한 설정]에서 쿠키허용단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②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공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공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양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이용자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 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공사는 해킹 등 공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공사는 공사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라. 물리적 감시 및 차단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을 설치하고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마.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의 운영
    공사는 개인정보의 효율적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 취급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공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제27조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관리)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상세
    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이름 : 주상용
    소속부서 : 숙박개선팀
    전화 : 02-729-9505
    직책 : 팀장
    메일 : hotelrating@knto.or.kr
    이름 : 윤영준
    소속부서 : 숙박개선팀
    전화 : 02-759-9502
    직급 : 과장
    메일 : hotelrating@knto.or.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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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3-9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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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수립일자: 2016년 12월 1일
    공고일자 : 2016년 12월 15일
    시행일자 : 2016년 12월 15일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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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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